Linux

(작성중) Linux 인터넷 설정하기

bang2001 2014. 8. 23. 17:23

※ 본 내용은 Oracle VirtualBOX에서 윈도우를 설치하여 진행한 것입니다. 참고바랍니다.


 처음에 VirtualBOX에 CentOS를 설치하시면 인터넷이 안될 수 있습니다. 설정상 네트워크가 활성화 되어있지 않도록 되어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아래 명령어를 실행시켜 확인해봅니다.




위 화면은 윈도우에서 CMD 명령을 실행하여 띄운 커맨드 입력창입니다. 이 곳에서 ping www.google.com 을 입력하시면 해당 도메인에 대한 IP로 패킷을 전송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서 해당 서버와 연결이 잘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희가 필요한 부분은 IP입니다.


173.194.127.243 아이피로 리눅스에서 PING 명령어를 수행하여 패킷이 정상적으로 전송이 되는지 확인을 해서 인터넷이 되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위 화면과 같이 ping 173.194.127.243 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리눅스에서 해당 IP로 패킷을 보내게 되고 해당 서버로 패킷이 전송되는지 확인을 하게 됩니다. 패킷이 정상적으로 전송이 된다면  인터넷에 연결이 된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인터넷에 연결이 되지 않은것입니다.


인터넷에 연결이 되지 않으면 "Network is nureachable" 메시지가 출력이 됩니다.


인터넷에 연결이 되지 않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텐데요, 저의 경우엔 리눅스의 네트워크가 활성화 되어있지 않아서 연결이 되지 않은 것입니다. 따라서 이후에 네트워크를 활성화 하는 방법을 소개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