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릿에서 지켜야 될 규칙
1) java.applet.Applet클래스를 상속받아야 함.
2) 반듯이 class앞에 public지정자를 붙어야 함.
3) main() 메소드는 필요 없음. 있어도 상관없지만 반듯이 있어야 할 필요는 없다. 그 이유는 HTML에서 실행하기 떄문이다.
대신 내장 메소드들을 가진다.
ex) paint(), init(), start(), stop(), destroy()...등
4) 단독 실행 불가능. 에플릿이기 때문에. 브라우저를 통해 웹 문서에 포함되어 실행됨.(에플릿의 특징)
*/
import java.applet.Applet;
import java.awt.Graphics;
import java.awt.Color;
import java.awt.*; // 이렇게 하면 import java.awt.Graphics;와 import java.awt.Color;를 포함한 java.awt내에 있는 모든것을 사용가능.
public class MyApplet extends Applet// 에플릿에서는 반듯이 public을 붙어야 한다.
{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g.drawString("Hellow Applet~",50,50);
g.setColor(Color.red);
g.drawString("안녕 애플릿~!",50,70);
g.setColor(Color.blue);
g.drawString("Good Bye~!",50,90);
}
}//////////////////////////////////////////////////////////////////////////////////
-------------------------------------------------------------------------------------------
<HTML>
<HEAD>
<TITLE>:::: 내가 만든 에플릿 ::::</TITLE>
</HEAD>
<BODY>
<h1>내가 만든 에플릿</h1>
<applet code="MyApplet.class" width="300" height="900">
<!--이 사이에는 에플릿에 대한 파라미터 값이 들어간다.-->
</applet>
</BODY>
</HTML>
------------------------------------------------------------------------------------------
에플릿은 위와같이 먼저 에플릿을 상속받는 클래스를 생성하고, 그 클래스파일일 HTML에서
가져오면 된다. 결과화면은 다음과 같다.
-----------------------------------------------------------------------------------------

위의 결과화면은 HTML에서 실행시킨 화면이다.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키지 지정된 java파일 컴파일 및 jar파일 압축 / 실행 (0) | 2013.07.25 |
---|---|
인터페이스 상속에 따른 오버라이딩 규칙 (0) | 2013.07.25 |
오버라이딩에서 유의해야 하는점(반환타입과 예외의 상관관계) / SCJP 247번 문제 (0) | 2013.07.25 |
java.io.Console 클래스 SCJP 216번 문제 (0) | 2013.07.25 |
interface 끼리의 상속관계 (0) | 2013.07.25 |